티스토리 뷰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원화기준으로는 역대 최고가를 경신하였습니다. 반감기가 다가오고 있고, 미국 대형 기관들의 자금이 유입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상승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고 있기에 더 늦기 전에 한시라도 빨리 비트코인을 모으세요. 2년 안에 은퇴 가능하리라 확신합니다.
시간 없으신 분은 위 들어가셔서, 어플 다운 받은 후, 주식 거래 하듯이 비트코인을 매수하시면됩니다.
목 차
비트코인 거래방법
비트코인 거래 방법에는 개인간 거래하는 방법과, 거래소를 통하여 거래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개인간 거래는 사기의 위험도 있고, 난이도가 있어서 반드시 거래소를 통해서 거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거래소로는 업비트, 코인원, 빗썸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큰 곳은 업비트인데요, 초보시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가장 큰 거래소인 업비트로 비트코인을 사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래 업비트 어플 다운로드 링크 드릴테니, 일단 설치 후 돌아와주세요.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사는 방법
1. 회원 가입 및 케이뱅크 계좌 개설
업비트를 다운 받으셨다면, 일단 회원가입을 진행해줍니다.
그리고, 케이뱅크 계좌도 개설해주셔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업비트 자체에는 직접적으로 계좌를 만들 수 없고, 케이뱅크 계좌를 연동해서 원화를 업비트에 입금 한 후 거래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업비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케이뱅크 계좌가 필요합니다.
아래서 케이뱅크 어플 다운 받으시고, 케이뱅크 계좌 개설해주세요.
2. 입출금 계좌 등록
케이뱅크 계좌를 개설하셨으면, 업비트에 입출금 계좌 등록해줍니다. 로그인 후 화면의 우측 하단 "더보기"들어가셔서, 아이디 아래 있는 "등급"을 클릭하셔서 연동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미 원화 입출금 가능 등급인데, 다른분은 아닐 수 있으나, 아무튼 이자리에 나오는 글자를 누르셔서 케이뱅크 계좌 연동해주세요.
3. 원화 입금하기
그 다음, 연동이 끝났다면, 다시 화면 우측 하단 "입출금"에 들어가주시면 제일 위에 원화가 뜰 거에요. 원화를 누르신 후 다음화면에서 "입금하기"를 누르시면 입금금액 입력란이 나올거에요. 여기에 입금금액을 5000원 이상 입력하시고, 입금신청 누르신 후, 인증해주시면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4. 비트코인 구매하기
원화까지 입금이 끝나셨으면, 이제 어플의 왼쪽 하단에 있는 "거래소"에 들어가줍니다. 거래소에 들어가셔서 원하는 코인을 선택해줍니다. 직접 검색해서 들어가셔도 되고, 리스트되어 있는 코인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셔도 됩니다.
이더리움, 리플, 에이다 등 다른 코인도 다 동일하지만 비트코인으로 예시를 들어볼게요. 마침 비트코인이 제일 위에 있네요. 비트코인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여기에서 수량과 가격을 입력하시고 매수를하면 되는데요, 반드시 1개가 아니라 소수점 단위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수량이 소수점이라 복잡하시다면, 가격을 입력하시고 아래 총액을 입력해서 구매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내가 그래서 비트코인을 얼마너치 살 것이냐를 입력해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가격 88,000,000원에 100만원어치의 비트코인을 사겠다 하면, 총액에 1,000,000원을 입력해주면 수량은 자동으로 계산되고 100만원어치의 비트코인을 구매하실 수 있게 됩니다.
비트코인 가격 전망
그렇다면, 이제 비트코인 가격이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궁금하실 것 입니다. 단기, 중기, 장기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하는 개인적인 의견이오니 참고만 해주세요.
1. 단기 전망 (1~2개월)
단기로는 사실 예측이 무의미합니다. 어디로든 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비트코인 ETF 승인으로 인해 미국의 대형 기관 자금이 들어오고 있다는 것을 고려할 때, 단기적으로 1억은 반감기 (4월 말) 전에 찍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중기 전망 (1~2년)
중기적으로는 이번 반감기 사이클이 끝나는 시점의 가격을 예측해볼게요. 이번 반감기 사이클 상승장은 2025년 가을쯤 끝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역사적으로 반감기에 폭발적인 상승이 있었 던 것을 생각했을 때, 약 50~100만 달러 즉, 원화로 6억6천~13억 정도가 가능합니다.
이는 위 스톡 투 플로우 모델로 예측한 가격인데요, 역사적으로 이 스톡투 플로우 모델은 비트코인 가격을 예측하는데 매우 정확했었습니다. 그간 여러번의 반감기에 따른 가격을 거의 정확하게 맞춰왔었습니다. 위 표에서 빨간색 점(선)이 비트코인 가격이고, 회색이 예측 가격입니다.
심지어 이번에는 기관의 자금유입에 금리인하까지 예정되어 있으므로, (믿기 힘들겠지만) 더 크게 갈 가능성도 높다고 봅니다. 비트코인이 2만원이던 시절도 있던거 아시나요? 그당시 비트코인을 2만원에 파시던 분은 과연 비트코인이 오늘날 8천~9천만원이 갈거라고 상상이나 했을까요? ㅎㅎ 10억 20억도 절대 불가능한 숫자가 아니라 가능성이 높은 수치입니다.
3. 장기 전망 (5~10년 또는 그 이후)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비트코인 가격은 한계가 없습니다. 마치 강남 한가운데 노른자 땅과 같죠. 비트코인은 지금까지 나온 모든 화폐중에 가장 이상적입니다. 수요에 따라 공급이 절대 늘어날 수 없게 설계가 되어 있고 이것의 변경이 불가능하게 처음부터 설정되어 있는데요, 세상에 이런 자산은 지금껏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일단 달러를 생각해볼까요? 달러는 미국 연준이 원하는데로 찍어내죠? 이미 공급이 고무줄 늘리듯 막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가치는 떨어지지요.
금은 어떨까요? 금의 경우도 실제로 가격이 오르면 (즉, 수요가 늘면) 금 채굴업자가 더 열심히 채굴하게 됨으로써 금 생산량(공급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주식은요? 주식의 경우도 가격이 오르면 (즉, 수요가 늘면) 유상증자라는 것을하죠? 주식의 유상증자는 주식의 공급을 늘리는 행위입니다.
이렇듯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자산 중에 비트코인 만큼 이상적이고 완벽환 자산, 화폐는 없습니다. 정부가 화폐를 계속 찍어내는 이상 비트코인 가격은 평생 오를 것 입니다.
언제 매도해야 할까?
그럼 비트코인은 언제팔까요? 이 질문은 이렇게 반대로 물어보겠습니다. 당신이 강남 한가운데 노른자 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남역 8번출구 삼성 사옥이 있는 땅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봅시다. 이 땅 언제 파실건가요?
정답은 "왜 팔아?" 입니다. 이렇게 좋은 땅을, 가지고만 있으면 계속 가치가 증가하는 자산을 도대체 왜 팝니까? 팔아야 한다면 그것은 반드시 부득이 팔아야할 사정이 있어서 어쩔수 없이 파는 것일 겁니다. 예를 들어, 자녀 대학 등록금을 내야한다던가 등 현금이 필요해서 아주 일부를 판다던가 등으로요.
비트코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까지 나왔던 그 어느 자산보다도 이상적이며 상승여력이 무한한 비트코인은 팔필요가 없습니다. 정말 현금이 필요할때 아주 일부를 팔아서 그때 그때 쓰면 되는것입니다.
비트코인 1개로 2025년에는 서울의 아파트 한채를, 2030년에는 수도권 건물 한채를, 2040년에는 강남이 빌딩을 살 수 있을 것이고, 이는 절대 허황된 이야기가 아닙니다.
폭등 전 어서 빨리 소량이라도 일단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남들 부자되고 있는데 그대로 있으실건가요?
이 글을 보고 비트코인을 구매하시고 내년이후까지 홀딩하실 수 있는 분은 모두 부자가 되실 분입니다. 내년에 부자되셔서 돌아오셔서 고맙다는 댓글 하나만 달아주시면 좋겠네요.